Investment Information
투자자정보

[언론] 머니투데이 - "BK동영테크, '배달의 민족' 전기오토바이에 이차전지 공급"
[언론] 머니투데이 - "BK동영테크, '배달의 민족' 전기오토바이에 이차전지 공급"
작성일 2024/01/18 13:03 조회수 1210

첨부이미지

  [Kib plug energy Co., Ltd.]

 

link : KIB플러그에너지 "BK동영테크, '배달의 민족' 전기오토바이에 이차전지 공급"


 

 

KIB플러그에너지 "BK동영테크, '배달의 민족' 전기오토바이에 이차전지 공급"

 

KIB플러그에너지는 자회사로 편입 예정인 BK동영테크가 지스타모빌리티와 309억원 규모의 이차전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이차전지는 전고체 배터리의 일종인 무리튬고체(LFS) 배터리이며, 배달의 민족 전기오토바이에 탑재된다.

 

이번 계약으로 BK동영테크는 오는 2026년까지 약 3만대의 신규 전기오토바이에 배터리를 납품한다. 기존 내연기관 오토바이의 교체분과 가정용, 공유용 전기오토바이 등 잠재 수요를 감안할 경우 계약 규모가 추가적으로 확대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스타모빌리티는 KT에 공유형 전기자전거를 생산 및 공급한 이력이 있는 모빌리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전문기업이다.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 수출을 진행 및 추진하고 있다.

KIB플러그에너지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배터리는 1일 1회, 1시간 충전을 통해 시속 65km 속도로 200km까지 운행할 수 있다"며 "고속충전에도 발열위험이 없고, 최저 영하 40도에서도 에너지효율을 확보한 강점을 바탕으로 공급계약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BK동영테크는 무리튬고체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난 17일 KIB플러그에너지는 BK동영테크의 지분 51%를 취득한다고 발표했다.

BK동영테크 관계자는 "국내 최대 배달 플랫폼향 이차전지 공급을 통해 전고체 배터리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당사 배터리는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로 정부의 보조금 지급 기준을 100% 충족한다"고 전했다. 이어 "친환경에너지 사업 확대와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문서는 케이아이비플러그에너지(주)의 동의 없이 수정, 변경 및 복사할 수 없습니다.


목록보기
close